본문 바로가기

아이튠즈 사용법

아이튠즈 동기화 사용법 - 음악 수동 동기화


  이번포스팅 에서는 아이튠즈 음악 동기화를 쉽고 편하게 하는 방법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너무나 간단해서 어라;; 이게 다야? 할 정도로 쉽습니다. 제목은 음악 동기화 이지만 정확한 표현은 음악 수동 동기화 입니다. 말 그대로 앞으로 음악을 동기화 할 때 원하는 음악만 골라서 쉽게 관리 할 수 있다는 말 입니다. 물로 선택한 노래 및 비디오만 동기화 기능으로 가능하지만, 이 방법으로 동기화를 하면, USB에 음악 넣는것 처럼 관리를 할 수 있어 시간이 줄어들고, 더욱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자... 그럼 시작합니다.

  우선 아이튠즈 음악동기화를 하기 이전에 간단히 설정 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우선 아이폰을 연결하면 왼쪽 사이드바 장비 라는 곳에 연결된 아이폰이 표시됩니다.  연결된 아이폰을 선택하면, 아이폰 기본정보가 표시되는 페이지로 바뀝니다. 그러면 위의 스크린샷 처럼 옵션 파트에서  "음악과 비디오를 수동으로 관리" 를 클릭하여 선택한 후 적용을 눌러주시면 준비 끝입니다.

이 설정을 하게 되면 기존에 아이폰에 들어간 음악은 모두 삭제됩니다. 참고하세요!!!
(어차피 다시 넣어야 함으로~ 상관 없을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음악 동기화를 할 차례 입니다.


음악 동기화를 하려면, 음악 보관함에 음악이 있어야겠지요. 음악보관함에 음악을 추가하는 방법은 위 스크린샷 에서 1번을 크릭하고, 추가하고 싶은 음악 파일이나, 앨범 폴더를 선택하여 드래그 하면 간단히 추가 됩니다. 여기서 주의 하실 점은, 음악 파일에 Tag가 모두 입력되어 정리가 잘 되어 있으면, 가장 최상위 음악폴더를 통째로 추가해도 알아서 앨범별로 분류가 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앨범 별로 추가를 하셔야 깔끔하게 정리가 됩니다.


음악 보관함에 음악을 추가한 후의 스크린샷입니다. 요즘 대세인 김범수와 박정현씨의 듀엣곡 이네요^^


음악 보관함의 음악을 선택한 후 위의 스크린샷에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음악이나 앨범을 드래그 하면 자동으로 선택한 음악이 아이폰으로 복사가 됩니다. 이로써 원하는 음악만 선택하여 쉽게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또, 연결된 아이폰 바로 밑에 있는 음악을 누르면 아이폰에 있는 음악들의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듣지 않은 것만 골라서 선택하여 쉽게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튠즈 수동 음악동기화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내용이 만족스러우셨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